본문 바로가기
러시아 여행

러시아 여행 준비의 핵심은 적정량의 보드카를 정맥주사 하는 것

by 여행가이드차씨 2023. 5. 20.
반응형

사실 러시아는 가본적도 없습니다. 그렇지만 러시아에 대해서 보고 들은 것들을 나름의 꿀팁으로 정리 할 수는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기초 회화라기 보다는 약간의 고함? 고성을 내지를만한 단어들을 숙지하는 것이 조금더 좋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남 한복판에서 어떤 영국인이 '분실! 분실!' 이라고 소리치거나, 롯데백화점 카운터에서 '사기! 사기!' 라고 소리치는 프랑스인을 보신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찍어서 sns 에 올리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반성좀 하셔야 합니다. 침착하게 다가가서 공공장소니까 좀 닥치시라고 정중하게 요청하셔야 하는겁니다. 물론 특이한 사람들 몇몇은 영어나 프랑스어를 사용하며, 어떤일에 처했는지 물어보기도 할겁니다. 

우리는 그런 특이한 사람들의 도움을 기대하며, 조금더 안전한 러시아 여행을 시작해 볼겁니다. 사실 러시아어의 경우에는 아예 문외한인 경우가 많을겁니다. 왜냐하면 러시아어는 알파벳 비슷한 것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전혀 읽을 수 없는 문자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와서 정확한 발음의 회화를 익혀 보겠다는 것은 어쩌면 조금 비효율 적일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다음의 열가지 정도 단어들, 그러니까 러시아에서 겪을 수있는 위협 또는 위험들에 대처할 단어들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Опасность (아파스나스티) - 위험 
Кража (크라자) - 도난 
Мошенничество (모셴니체스토) - 사기 
Потеря паспорта (파터야 파스포르타) - 여권 분실 
Непредвиденные расходы (니프레드비덴니에 라스호디) - 예상치 못한 비용 
Несчастный случай (니샤스니 슬루치아이) - 사고 
Здоровье (즈도로비에) - 건강 
Потеря средств связи (파터야 스레드스토 스뱌지) - 통신 수단 분실 
Языковой барьер (야지코보이 바리에르) - 언어 장벽 
Политические беспорядки (팔리티체스키에 비스파라트키) - 정치적 소란 (사실 이런 상황이 발생할 경우엔 당장 참호를 파시는 것이 조금더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참호를 파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시한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표현들을 사용 할 때, 한번 상상 해봐야 합니다. 한국에서 한국말로 비슷한 상황을 가정해본다면, 이렇습니다.

아무리 봐도 택시비가 4400원 나온 것 같은데 자꾸만 44달러를 달라고 하는 택시기사를 목격한 상황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뭐라고 항의 하고 싶지만 능숙하게 '아니 아저씨 누굴 빙다리 핫바지로 보세요? 교통과에 연락해서 영업정지 두드려 맞아 봐야 정신을 차리시겄어?! 어?!' 이정도 회화 능력이 있으시다면, 회화 공부를 한다고 블로그를 찾아 다니지는 않으실 겁니다. '안돼요! 싫어요! 도와주세요!' 고작 이정도의 표현만이 머리에 맴도는 분들이 대다수라는 겁니다. 

딱 봐도 '사기를 치려는 목적이 있는 사람'이 보기에 별로 위협이 되지 않죠? 하지만, 당신이 커다란 목소리로 "예상치 못한 비용! 사기! 예상치 못한 비용! 사기!" 라고 외친다면 어떻겠습니까? 오금이 저릿저릿 하겠죠 구체적으로 범인의 행각을 묘사한다는 겁니다. 이럴 경우 택시기사는 오히려 우수리 떼고 4400원에서 4천원만 받고 일을 무마하려 시도하는 등, 이득적인 행위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의 러시아 여행 한줄 요약은, '개평 없는 여행 없다'

반응형